본문 바로가기
사람얘기

[오늘저녁] 마음으로 읽는 동화

by hi수정 2012. 2. 18.

평화로운 밤

 

 

아기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아내의 목소리가 방 안에서 들려온다.

지섭은 기도를 멈추고 아내가 읽어주는 이야기기에

잠자는 아기

 귀를 기울인다. 

 

 

 

 

 

숲 속에 매미 한 마리가 살았어요.

매미는 키가 큰 느티나무에 안자 뜨거운 여름 노래를 했지요.

"맴맴맴맴, 매- 맴........"

귀여운 꼬마가 나무 아래에서 매미를 바라보고 있었어요.

"매미야, 나하고 얘기 좀 할래?"

"넌 누구니, 꼬마야?"

매미는 잎사귀 뒤로 몸을 감추며 말했어요.

"나는 저 아랫마을에 사는 아이야."

"그런데 꼬마야. 너는 내가 보이니? 아이들이 잡아갈까 봐 이렇게 숨어 있는데."

"나는 노랫소리만 들어도 너희들이 있는 곳을 알 수가 있어.

 그런데 매미야, 너희들은 왜 그렇게 노래를 부르는 거지?

 조용히만 있으면 아이들도 너희들이 있는 곳을 모르잖아."
"그건말야, 우리들이 해야 할 일이니까.

 아무리 위험해도 여름을 노래하지 않으면 매미가 될 수 없거든."

 

윙윙거리던 냉장고 숨소리가 멈추고 잠시 고요가 흐른다.

아내의 이야기 소리도 더 이상 들리지 않는다.

지섭이 자리에서 일어나 방 안으로 갔을 때 아내아기 옆에서 곤히 잠이 들어 있었다.

아내의 손바닥 위로 나비처럼 내려앉은 그림책.........

지섭은 그림책을 들어 가슴에 안았다.

아내가 읽은 그림 책 속엔 매미가 나오고 귀여운 아이가 나오고 느티나무가 나온다.

그런데 매미도 그림도, 귀여운 아이 그림도, 느티나무 그림도 책 속엔 있지 않다.

앞을 못 보는 아내는 손끝으로 점자를 더듬어 매일 밤 아기에게 그림책을 읽어준다.

눈송이처럼 수북히 내려앉은 많은 점자들...........

아기는 알까?

 

아기 평화

그 많은 점자들이 엄마의 손끝에서 매미가 되고, 귀여운 아이가 되고 느티나무가 된다는 것을 ..........

감아도 감기지 않은 아내의 두 눈을 바라보며 지섭은 방을 나왔다.

볼 수 없는 그의 눈에서도 총총한 샛별이 떨어진다.

 

감사

감사합니다. 오늘 하루도 우리레게 평화로운 밤을 주셔서.........,

 

-  이철환 저 ; 연탄길 중에서 -


 

댓글